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은 대천. 만리포 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꼽힌다. 1932년 부안읍과 변산을 연결하는 국도가 뚫리면서 변산해수욕장이 개발되기 시작했다. 태평양전쟁이 한창일 때는 해수욕장이 잠시 폐쇄되기도 했으나, 8·15해방 후 호남지방의 중요한 피서지 역할을 해왔다. 흰 모래의 백사장이 길게 뻗어 있으며, 수심은 평균 1m 내외이다. 물이 따뜻하고 바다 밑 경사가 완만하며, 간만의 차가 크지 않아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많다. 또한 푸른 소나무 숲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 백사청송의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리조트. 캠핑장 등 주변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홈페이지

www.buan.go.kr


부안군청 해양수산과

063-580-4413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2076 (변산면)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은 바닷길이열리는 하섬, 채석강, 적병강을 끼고 있는 최고의 풍경을 지닌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1933년에 개장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 중 하나로  푸른바다와 붉은 빛 노을이 어우러지는 일몰은 전국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아이클릭아트

 

해넘이가 유명한만큼 계절마다 해의 위치를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변산해수욕장의 해넘이 안내 표지판을 이용하면 월별 해넘이 위치와 일자별 일몰시각(QR코드)를 안내하고 있어 변산낙조를 감상하면서 부안의 멋진 노을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모래의 질이 좋고 바닷물이 빠지며 드러나는 갯벌에서는 여러가지 바다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갯벌체험이 가능하고 서해치고 물도 맑은 편이라 만조 때는 물놀이 하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좋아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편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변산해수욕장에서의 하룻밤

변산해수욕장은 주차요금이 없고 바닷가 바로 근처에 주차장과 화장실,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가볍게 스텔스차박을 즐기거나 차크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유료야영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카라반이나 캠핑카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 하룻밤 편하게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곳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송포항에서는 바다 바로 옆 선착장에서 차를 주차할 수 있어 조금 더 인기가 많습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일찍 출발하지 않으면 좋은 명당을 차지하기 어렵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